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소상공인 겪는 어려움 해결

소상공인 육성지원 사업 추진

등록일 2014년04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청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원장 고경호)가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을 육성, 지원하고자 ‘2014년도 소상공인 육성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충남경제진흥원에 따르면 현재 소상공인들의 사업개황은 시장 진입의 용이함과 경기 악화에 따른 내수 침체 등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 등의 경영성과가 정체되고 사업기반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충남경제진흥원은 자금, 컨설팅, 조직화 지원 등 다양한 지원체계로 맞춤형 전문교육, 컨설팅 지원, 협업마케팅 지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설립지원, 우수 소상공인 육성지원 등 5개 사업을 진행한다.

5개 사업의 전문교육은 생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의 여건을 고려해 교육을 요청하는 소상공인의 지역을 방문, 희망분야를 교육하는 사업이다.
컨설팅 지원은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분석 및 실무, 세무·회계, 마케팅, 점포관리, 고객관리, 경영진단 등 다양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협업마케팅 지원은 소상공업체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효과 증대를 위해 소상공 협업체(3업체 이상)가 공동으로 신청하는 사업이다.

동일 상권내 시내버스(택시) 및 생활정보지 광고, 전단지, 쇼핑백, 홈페이지 등 협업체가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에 지원 하게 된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설립지원은 프랜차이즈화를 통한 기업형 소상공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사업주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시스템 개발, 프랜차이즈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우수 소상공인 육성 지원은 성장 가능성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 및 집중 육성,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성공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1차 심사와 2차 심사에 걸쳐 최종 선발된 상위 10개 사업자에게 시설 개·보수, 장비 구입, 디자인 개발, 지식재산권, 인증 획득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경영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충청남도 관계자는 “이번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 및 경영환경을 개선, 영업활동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한편, 중장기적인 경영안정화로 매출증대 및 신규 일자리 창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충남경제진흥원(www.cepa.or.kr)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사업담당자(☎041-539-4544)에게 문의하면 된다.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