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학교 ‘2014 대한민국 참교육 대상’ 수상

리드:3년 연속 대한민국 참교육 대상

등록일 2014년04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는 1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5회 대한민국 참교육 대상‘을 수상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1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5회 대한민국 참교육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참교육대상은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해 지난 2010년부터 취업과 스펙쌓기 위주로 변해가는 대학교육의 가치를 되새기고, 교육입국의 이상 실현과 선진 일류국가로 진입을 위해, 전국의 대학교, 대학원, 전문대학 등을 대상으로 시대적 트렌드에 부응하는 기준으로 혁신 글로벌, 연구중심, 인재, 창의, 벤처특성화 등 분야별로 선정해 왔다.

이번 2014년 시상에서는 특성화에 중점을 두었고, 호서대학교는 벤처특성화교육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참교육대상 심사위원회는 호서대학교가 벤처와 산학협력 특성화 전략을 기반으로, 전국 최초 창업보육센터, 학생창업보육센터, 전국 유일의 벤처전문대학원을 설립 운영해, 현재 700여 개의 지역기업과 산학협력을 추진하는 등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 밀착형 인재양성과 함께 지역과 산업발전을 도모하는 등 지방대학 특성화 모델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이번 2014 제5회 대한민국 참교육 대상은 호서대를 비롯해 모두 12개 대학이 선정됐고, 호서대는 2012년 2013년에 이어 3회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강일구 총장은 “지속적인 산학협력과 벤처특성화 전략을 통해 변화를 이끌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