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상복 터진 충남TP·입주기업

연구장비 지원사업 선정, ㈜한백시스템 등 기술력 인정

등록일 2014년03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테크노파크와 입주기업이 정부와 기관단체의 우수기관·기업에 연이어 선정됐다. 사진은 ㈜한백시스템이 지난해 12월 부산국제 발명 신기술 박람회에서 우수특허기술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남테크노파크와 입주기업이 정부·기관단체가 주관한 우수기관·기업에 연이어 선정,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윤창현·이하 충남TP)에 따르면 최근 4개월 동안 충남TP를 비롯해 지원 기업들이 정부 및 기관단체에서 인정하는 우수기관·기업에 잇달아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충남TP는 최근 중소기업청이 시행하는 2014년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의 중소기업이 충남TP가 보유한 연구장비를 R&D 목적으로 공동 활용 시 장비이용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충남TP는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디스플레이 및 바이오산업 분야 중소기업들에게 133건의 연구장비를 지원해 참여, 기업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해 12월 말에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전국 공공기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국가 연구개발 성과평가 및 연구시설 장비 유공자 포상 행사에서 연구시설의 효율적 관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관표창을 받기도 했다. 충남TP는 이번 평가에서 장비 수명을 높이기 위한 신뢰성 환경시험 운영, 유해물질 안전관리 등을 통한 체계적 관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충남TP는 또 작년 12월 초 열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회'에서 국내 대기업들과 나란히 본상인 전자사보(기업성공 플러스) 부문에서 인터페이스 대상에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충남TP는 이번 평가에서 오프라인 사보인 ‘행복한 동행-CTP’와의 상호 연결성을 비롯하여 우수성, 기획성, 정보성, 시의성, 주목성, 유도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한국기자협회, 한국PR협회 등 30여개 기관·단체가 후원했다.

충남TP 입주기업 잇단 희소식

최근 충남TP 입주기업인 에이알모드커뮤니케이션㈜은 KBS가 실시한 애니메이션 공모전에 당선되는 영예를 안았다. 에이알모드커뮤니케이션㈜이 제작한 ‘외계돼지 피피’가 방송권 구매 부문에서 선정되면서 명실상부한 콘텐츠 기업으로 거듭났다. ‘외계돼지 피피’는 KBS 1채널에서 오는 5월 첫째 주부터 6개월 간 총 24회분 반영될 예정이다.

충남TP 졸업기업인 영화테크㈜는 지난해 11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기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기업인 영화테크㈜는 이번 시상식에서 자동차 전장분야에서의 국외기술의 국산화 개발해 성공하는 등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을 크게 향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다른 입주기업인 ㈜한백시스템과 ㈜광진도 지난해 각각 11월과 12월, 부산국제 발명 신기술 박람회와 지역산업진흥연석협의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한백시스템의 ‘아이세이프’는 우수특허기술 부문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되면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으며, 자동차 ‘도어 시스템’ 전문
기업인 ㈜광진은 연석협의회에서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형성 활동 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백시스템이  독자 개발해 출시중인 ‘아이세이프’는 시각장애인 및 어린이 보호를 위한 횡단보도의 안전대기장치로, 행정안전부의 ‘도로교통안전개선사업’ 모범 우수사례로 선정되면서 전국 공공기관의 우선 구매품목으로 채택되기도 했다.

충남TP 직원 연이은 수상


충남TP 행정지원실 이문목(41) 과장은 지난해 말 지역산업진흥 유공자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과장은 산업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실시한 이번 연석협의회에서 지역산업 거점 기능 수행,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자체 사업 추진, 전략산업 성과분석 및 서비스품질 개선 등 지역산업진흥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충남TP 자동차센터 이주만(41) 선임 연구원도 지난 1월 지역 전력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전력기술인협회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이 연구원은 전기설비의 효율적 운영과 안정적 관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창현 원장은 "앞으로도 입주기업을 비롯해, 직원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