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 실시하는 ‘페이스북 나눔 릴레이 이벤트’는 1월 13일~24일까지 진행된다.
아산시가 페이스북을 활용해 독특한 이벤트를 시도하고 있어 주목된다.
아산시는 2014년 새해를 맞아 더 많은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더불어 함께! 아산시와 함께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라는 타이틀로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산시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loveasan)의 ‘좋아요’를 누르거나 이벤트 콘텐츠의 ‘공유하기’를 누르면 일정 금액이 적립돼 관내 복지 단체에 전달되는 방식이다.
단순히 일방적인 홍보가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기부 문화 확산’의 분위기에 공익적 프로모션을 접목해 창의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페이스북 나눔 릴레이 이벤트’는 1월 13일~24일까지 진행된다.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 네트워크인 페이스북 마케팅이 필수전략으로 자리 잡으면서 기업은 물론 지방자치단체도 페이스북의 존재감이 중요시 되는 시대다. 아산시도 2011년 개설 이후 시민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현재 충남에서 가장 높은 페이스북 소통지수를 유지하고 있다.
유지원 홍보실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과 좀 더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보다 친근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나눔, 기부 등 시민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공익적 마케팅을 위해 많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