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지식재산 지원사업 ‘강소기업 육성’

충남지식재산센터 IP스타기업 선정 추진

등록일 2014년01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이희평) 충남지식재산센터가 2014년 IP(지식재산) 스타기업 선정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IP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기업의 Needs에 따라 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 기반의 사업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지원, 지역의 대표적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스타기업으로 지정되면 3년간 연 7000만원 범위(3년간 2억원) 내에서 특허, 상표, 디자인의 해외 권리 확보 지원, 특허정보조사분석(특허맵)지원, 특허 시뮬레이션지원, 브랜드 개발 (신규개발, 브랜드리뉴얼, 비영어권, 브랜드/디자인융합), 디자인개발(제품디자인, 포장디자인, 디자인특허융합) 사업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충남지식재산센터의 권혁이 센터장은 “우리 충남 세종지역은 전국 1위의 예산을 확보하고 충남, 세종 지역의 강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식재산 지원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며, 당 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센터 차원에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IP스타기업사업은 지역지식재산센터 통합 홈페이지 (www.ripc.org)에서 1월2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현장실사, 최종 발표 심사 등을 통해 2월 중순에 최종적으로 스타기업을 선정하고, 스타기업이 아닌 일반기업은 1월27일부터 2월21일까지 별도 신청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세부 내용은 충남지식재산센터 (041-558-5707)로 문의하면 된다.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