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2014나눔캠페인 천안시 순회모금 행사가 천안시청에서 개최, 1000여명의 시민들이 모금행사에 참여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한철)는 17일 오후 2시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희망2014나눔캠페인 천안시 순회모금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충남 사랑의열매가 11월20일부터 2014년 1월 31일까지 73일간 진행하는 희망2014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려 충남지역 15개 시군을 돌며 진행하는 시군 순회모금행사로 진행됐다.
희망2014나눔캠페인은 ‘작은기부 사랑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범국민 캠페인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일반기탁, 지정기탁, 물품기탁 등 복지수요와 지역실정을 감안해 희망모금액을 모금하게 된다.
이날 행사장에는 성무용 천안시장 및 지역 기관단체장들과 천안시민 1000여명이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봉투를 전달했다.
천안시의 경우 지난해 희망2013나눔캠페인 기간 중 8억1949만원을 모금했으며, 모금회는 천안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중앙회 지원금을 포함해 총 19억812만원을 배분한바 있다.
올해도 모금을 통해 매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어르신 무료급식, 밑반찬 배달, 빨래방 등 생계지원, 어르신 월동지원, 장애인 생계비지원, 미혼모 생활지원, 여성가장 자립지원,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 저소득 월동지원 등의 지역사랑을 펼치게 된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저소득 의료지원사업, 저소득 아동학습지원사업, 빨래 도우미사업, 희망가꾸기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등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내지역에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도움을 주게된다.
모금회 관계자는 “천안에서 모금된 성금은 천안시에 전액 지원되고 또 중앙회 추가 지원금이 지원되는 만큼 천안시민들의 사랑과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시사신문 이진희 기자 기부분야 금상 수상
희망2014나눔캠페인 천안시 순회모금 행사에서 충남시사신문(대표 박우용) 이진희 기자가 기부분야 금상을 수상했다.
이날 희망2014나눔캠페인 천안시 순회모금 행사에서 충남시사신문(대표 박우용) 이진희 기자가 기부분야 금상을 수상했다.
이진희 기자는 2005년부터 천안교차로신문과 충남시사신문사가 주관하고 있는 희망 천사운동(1004) 기획 사업을 기획 주도하고 있는 기자다.
천안 아산지역의 어려운 환경에 있는 가정을 매월 선정, 충남시사신문과 천안 아산 교차로 신문에 보도해, 지역주민들의 온정의 성금을 답지하도록 하는 일련의 기획사업을 9년이 넘는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그동안 충남시사신문은 충남시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9년이란 시간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눔의 실천하는 천사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1000여명의 기부자가 참여하고 있는 ‘1004운동’은 현재 매월 어려운 가정에 약 180만원의 모금액을 전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억7000여 만원의 성금이 전해졌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진희 기자가 사회부 기자로서 갖는 소명의식과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삶을 지탱해 가는 우리 이웃들을 보살피며, 자칫 소외되기 쉬운 독거노인과 난치병 환자들을 찾아 지역 내 종합병원, 관공서 등을 찾아 취재하고 그들을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게 하는 희망을 전해준 공로로 상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