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배구단 연수원 ‘캐슬오브 스카이워커스’ 건물이 올해 ‘천안시 건축문화상’ 최고영예인 금상을 차지했다.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석곡리 산41-8번지에 위치한 ‘캐슬오브 스카이워커스’ 건물(현대캐피탈배구단 연수원)이 올해로 여덟 번째 맞는 ‘천안시 건축문화상’ 최고영예인 금상을 차지했다.
천안시는 직산읍 석곡리 캐슬오브 스카이워커스와 함께 용곡동에 위치한 ‘청담웨딩홀’, 차암동에 위치한 ‘삼성천안어린이집’이 각각 은상과 동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상을 수상한 캐슬오브 스카이워커스 건물은 한옥의 중정형 배치를 평면이 아닌 입체로 확장하는 새로운 해석을 시도했으며 건축계획, 건축물의 외관, 옥외공간계획, 기후변화 적응 등 여러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도시미관 증진 확대 및 건축문화 향상을 위해 건축문화상 수상작품을 비롯해 천안시가 건축한 공용건축물, 천안시 건축사회 소속 건축사 작품과 천안지역 건축전공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제4회 천안시 건축문화전이 12월16일부터 20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20일 오후 2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천안지역 건축사 및 건축사보 등 건축관련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물 유지·관리 점검 제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 건축문화상은 지난 2011년 11월1일부터 2013년 10월31일까지 천안시에 건축된 건축물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금·은·동 수상 건축물을 선정했다.
한편 지난 12일 유관순체육관에서 개최된 현대캐피탈배구단과 대한항공과의 홈경기결과 현대캐피탈배구단이 대한항공을 3:1로 격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