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동 천안로 4가 우회차로 추가설치
천안동남경찰서(서장 박근순)가 지난 12월4일 주민 의견을 반영해, 신부동 천안로 4가에 우회차로 추가설치를 했다고 밝혔다.
경찰서에 따르면 천안로 4가 우회차로 설치는 지난 5월1일 교통경찰 및 지역 주민 교통 불편 의견을 수렴해 동남경찰서 제2차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 안건으로 상정 가결 한 뒤, 12월4일 천안로 4가 우회전 차로 추가 설치가 완료된 것.
경찰은 이번 우회전 차로 도로 구조(편도1차로) 개선으로, 정체 해소 및 교통법규 준수 유도를 통한 교통사고 안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천안동남경찰서는 교통법규 위반차량에 대해 엄정한 지도·단속을 하는 한편 지속적인 도로교통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천안서북서, 2013년 치안종합성과보고회 개최
천안서북경찰서(서장 홍완선)가 지난 12월5일 치안종합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치안성과평가결과를 분석, 치안만족도 향상방안 논의와 내년 중점추진사항 발표의 순으로 진행됐다.
홍완선 천안서북경찰서장은 “올해 업무 분석 등의 마무리를 잘해, 내년에는 더욱 시민들에게 공감 받는 치안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천안서북서는 국민중심 생활안전 업무평가 1위, 교통경찰 종합평가 분야 1위, 치안정책 홍보실적 평가 3위를 차지하는 등 충남지방청 정책지표평가 11개 항목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성적을 얻었다.
고3 학생을 위한 특강
천안서북경찰서가 지난 12월6일 천안업성고등학교에서 사회인으로 첫걸음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등 미래방향 설정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홍완선 서북경찰서장은 ‘큰 틀에서 꿈 꾸어라, 도전과 변화를 즐겨라’의 주제로, 수능 후 해야 할 10가지와 내 가씀을 뛰게 하는 것들을 영상을 통해 설명했다.
홍완선 서장은 “발은 땀에, 멀리로 꿈꾸고, 가슴으로 느끼고 몸으로 행동하라”며 “도전과 변화를 즐기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해도 일어설 수 있는 충분한 힘과 열정이 있는 나이”라고 말했다.
또한 “수능을 마치고 운전면허 등 자신에게 필요한 자격증 취득과 여행, 운동, 각종 문화생활로 그동안의 스트레스플 풀고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충전의 기회를 갖도록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사진:특강
하모니 치안봉사단 연말 간담회
천안동남경찰서(서장 박근순)가 지난 11월29일 천안동남경찰서 하모니 치안봉사단과 간담회를 갖고 그 동안의 활동을 격려했다
천안동남경찰서 하모니 치안봉사단은 2011년 창단, 2년간 국내체류 외국인들의 범죄피해사항 파악, 범죄 동향 등 치안정보제공 및 적극적 방범순찰 등으로 범죄예방에 주력하는 등 관내 외국인 치안정책 수립에 많은 공헌을 해왔다
이날 간담회에서 천안동남서장은 하모니 치안봉사단원들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4대 사회악 근절의 정책추진에 봉사단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