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폴리텍 아산캠, 합덕제철고와 MOU

취업 확정된 학생 대상 기업적응 교육

등록일 2013년12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지난 4일 충남 합덕의 제철분야 한국형 마이스터고교인 합덕제철고등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고진수)는 4일 충남 합덕의 제철분야 한국형 마이스터고교인 합덕제철고등학교(교장 이충호)와 MOU를 체결했다.

두 학교는 중소기업의 고졸 신입직원 및 취업예정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기업적응훈련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합덕제철고등학교 이충호 교장과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고진수 학장 등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합덕제철고는 2008년 마이스터고로 지정돼 이번에 2회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학생들 대부분 제철분야에 이미 취업이 확정됐다. 본 협약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취업이 확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적응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 양교는 취업 지원을 위한 정보교류, 선취업 후진학을 위한 상호협력과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에서 추진하는 계약학과 운영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는 등 교류를 활성화하고 있다.

기업적응 능력향상 훈련은 12월9일부터 5일간 40시간 취업이 확정된 합덕제철고등학교 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학생들은 인성 및 직업기초 소양교육, 직무기술교육 등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과목 중 PLC제어, 공유압, 용접 및 전기전자기초 등 직무기술교육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충호 교장은 “본 협약을 통해 한국폴리텍대학의 우수한 실습장비를 활용해 운용 능력과 장비 관리능력을 학생들에게 전수하고, 전문가 교육을 통해 그동안 부족하게 느꼈던 인성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취업과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