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가출 청소년 성매수 미끼, 피해자 감금·금품 강취

등록일 2013년11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가출 청소년 성매수 미끼, 피해자 감금·금품 강취

가출한 청소년을 이용해 인터넷 채팅 조건만남으로 피해자를 모텔로 유인, 차량에 감금하고 현금 등 1220만원 상당의 금품을 강취한 일당이 경찰에 검거됐다.
천안서북경찰서에 따르면 김모씨(23) 등 3명은 유흥비를 마련할 목적으로 가출한 청소년을 미끼로 조건만남 남성을 모텔로 유인해 협박, 1220만원 상당의 금품을 강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 일당은 청소년이 인터넷 채팅에서 조건만남으로 상대방 남성을 모텔로 유인해 성관계를 하면 차량을 이용해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모텔 장소로 뒤따라가 투숙 호실로 찾아갔다.
경찰은 이들이 피해자에게 '가출한 동생과 원조교제 했다, 징역을 살게 하겠다'고 협박, 9시간 동안 감금하고 현금과 차량을 강취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들 일당이 피해자가 미성년자 여성을 성 매수하면 높은 처벌을 받을 것이고 가족이나 친구들이 알게 되면 비난의 대상이 되어 신고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 협박과 금품을 강취했으며 2000만원을 대출 받아 오라며 공중전화를 통해 십여차례 협박하는 대범함도 보였다고 밝혔다.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천안동남경찰서(서장 박근순)가 11월1일 관내 고등학교 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을 운영했다.
이날 진로직업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천안동남경찰서 소개, 과학수사팀, 112종합상황실 등 청사내 시설 견학과 문서파출소를 방문하고 경찰업무 전반을 체험했다.
경찰 관계자는 “체험한 학생들이 열의가 높고 호응으로 천안교육지원청과 연계, 지속적인 진로직업 체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교육

천안동남경찰서가 지난 10월29일 경찰서내 교통안전공원에서 록나무 어린이집 원생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했다.
이날 원생들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동영상 시청, 통학버스 안전하게 타고 내리기, 안전벨트 올바른 착용법, 어린이 기초질서, 미니카 체험 실습 등 교통안전교육을 받았다.
천안동남서 교통관리계 김선희 경사는 “관내 어린들을 상대로 지속전인 교통안전교육을  운영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명예경찰소년단 경찰 체험

천안서북경찰서(서장 홍완선)가 지난 10월29일 다문화 가정 등 명예경찰소년단원과 함께 경찰교육원을 방문, 역사박물관 및 사격장 견학, 경찰 체포술 교육 등 경찰 체험을 운영했다.
서북서는 명예경찰소년단 5개 학교 총 92명을 선발해 지난 4월 발대식을 갖은 뒤 , 명예경찰소년단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기본교육을 받고 또래 상담, 합동 캠페인 및 간담회 등을 실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이번 현장견학은 다문화 가정 등 명예경찰소년단원에게 경찰체험 기회부여로 자긍심 고취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 및 경찰 친밀감 조성을 위한 것으로 경찰은 명예경찰소년단의 적극적인 봉사활동과 준법정신으로 교내 학교폭력 예방의 수호자 역할을 당부했다. 

 학교폭력 예방 상담프로그램 운영

천안동남경찰서가 10월28일부터 12월16일까지 매주 월요일(17:00 ? 19:00) 관내 학교폭력 가해학생, 일반 소년범을 선발하여 경찰, 순천향대학병원 정신의학과 의사, 전문심리상담관이 참여해 각종 심리상담프로그램, 심리검사, 선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선도프로그램은, 경찰에 입건된 적이 있는 학교폭력 가해학생들과 일반 소년범들을 선발, 심리검사 및 전문적인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재범률을 억제하기 위한 것.
동남서는 4대 사회악 중 학교폭력 근절 및 일반 소년범 발생 억제를 위해 경찰, 의사, 전문상담관들이 협력해,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를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