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우리 가족, 올해엔 비만에서 탈출하렵니다!”

서북구보건소, 11월30일까지 비만가족 건강관리 및 운동지원

등록일 2013년10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9월28일부터 시작한 ‘비만탈출! 건짱 가족’ 프로그램은 11월30일까지 8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천안시 서북구보건소가 비만으로 인해 건강위험요인이 많은 가족들을 대상으로 균형있는 식습관과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가정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월28일부터 시작한 ‘비만탈출! 건짱 가족’ 프로그램은 25가족 52명이 참여한 가운데 11월30일까지 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가족들은 지난 9월 혈액검사, 체지방검사, 비만과 영양강의, 다이어트 스케줄표를 작성했으며, 11월까지 지역체육관과 연계해 다이어트 복싱, 택견 등의 운동을 실시한다. 이들에게는 1주일에 한번씩 이메일로 식단이 제공될 예정. 서북보건소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중도 포기자가 없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의 마지막날인 11월30일에는 그동안의 운동효과 및 신체변화를 느끼기 위한 기본 건강관리 항목에 대한 사후 검사를 실시하고, 우수가족을 선발하게 된다.

서북건강관리과 안현숙씨는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비만에서 벗어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건강가정 및 화목을 유도하고 비만, 음주, 만성질환에서 벗어나 통합적 건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