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5회 천안시 평생학습축제 열린다

11일∼12일 유관순체육관 일원서, 전시·발표·체험하는 축제의 장으로

등록일 2013년10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1일부터 이틀동안 유관순체육관 일원에서는 관내 평생학습관련 기관·단체, 동아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천안시평생학습축제가 열린다.
                                                          
천안시가 ‘늘 배움이 있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천안’ 실현을 위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5회째를 맞는 ‘천안시 평생학습축제’는 10월11일부터 이틀동안 유관순체육관 일원에서 관내 평생학습관련 기관·단체, 동아리 등이 참여한다.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시·발표·체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 학습자에게는 성취감을 얻게 하고, 일반시민들은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해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해 추진하는 것.
11일(금) 오후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알림마당에서는 평생학습기관 체험관 및 전시관을 운영해 평생학습기관, 주민자치센터, 학습동아리 등이 참여해 배움의 나눔과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또 어울마당은 명사특강, 음악회, 뮤지컬등 학습동아리 공연으로 꾸며지고 ‘평생학습의 밤’은 동아리 콘서트와 돗자리 가족영화가 상영되고, 학습재활용품이나 기타 생활용품을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직거래하는 벼룩시장도 운영한다.
이밖에 야외에서는 평생학습 희망메시지 쓰기, 원어민 영어마켓, 녹색환경체험, 전통문화 체험마당 등을 통해 모든 세대와 계층이 함께하는 학습자 중심의 참여·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독서의 계절을 맞아 중앙도서관이 진행하는 ‘책문화 축제’와 연계 추진함으로써 종합교육 문화축제가 될 전망이다.
나광배 체육교육과장은 “학습기관 및 단체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질 높은 학습기회와 정보제공으로 차별화된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