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오는 10월1일 아산시 청소년 교육문화센터에서 ‘일자리 창출, 시민이 행복한 아산! 2013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아산시는 오는 10월1일 아산시 청소년 교육문화센터에서 ‘일자리 창출, 시민이 행복한 아산! 2013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며 인재채용이 필요한 우수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직접 연결하는 등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직자 사전서류접수를 통해 맞춤인재에 대한 정보를 미리 참가기업이 검토해 행사당일 면접을 거쳐 채용을 확정짓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사전서류접수자뿐만 아니라 일반 구직자와 지역대학 구직자에게도 행사당일 면접기회를 제공하는 등 아산시의 기업을 홍보하는 장으로 운영된다.
특히 시는 구직자 참여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준비관, 도전관, 실행관, 행복&성공관 등 4개의 테마를 가지고 운영할 계획이다.
▷준비관은 취업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상담 ▷도전관은 면접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실행관은 우수기업정보관, 취업정보 알림 ▷행복&성공관은 내일(job)쉼터, 타로카드 취업운세, 30분 명사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박람회 참여희망기업은 아산지역 소재기업으로 오는 9월4일까지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팩스 041-530-8138 또는 이메일 sk-zzim@na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구직참여희망자는 분야별 참여기업 확정 후 9월 중 신청·접수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대전고용노동청 천안지청,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충남일자리 종합센터, 한국기계산업진흥회기술교육원, 제이엠커리어, 아산시노사민정협의회, 아산시기업체협의회,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희망센터, 아산테크노밸리, 인주산업단지, 아산청소년문화센터 등의 협조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