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거봉포도축제가 오는 7일과 8일 입장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모습.
입장거봉포도축제가 오는 9월7일과 8일 이틀간 입장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신의 선물, 자연의 맛, 입장거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3 입장거봉포도축제’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며, 9월7일 저녁7시 개막식 및 반딧불가족음악회를 비롯한 풍성한 공연과 체험거리가 입장초등학교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기간 거봉포도를 비롯한 농특산물 전시 및 판매, 무료시식, 주민자치센터 공연 및 MC 배동성의 진행으로 박상철, 김용임, 티엔젤, 가희, 연아 등 가수들의 축하무대가 어우러지는 거봉가요제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행사가 진행된다.
8일에는 전국 초등학생, 미취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3회 전국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3년째 개최되는 사상대회는, 자라나는 어린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지역의 농·특산물인 거봉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생대회는 입장면 소재의 포도농가에서 그림그리기를 하고 작품을 마친 어린이들에게는 ‘포도따기 체험’의 기회가 제공되며, 저렴한 가격에 포도 1박스를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다.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작품접수와 함께 기념메달을 받게 되며, 2012년 사생대회 우수작 전시회 및 포토존 이용 및 유리공예, 예쁜손글씨, 펜시우드, 포도 빨리먹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사생대회에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오는 8월30일까지 입장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사생대회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3명 등 입상자 6명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천안시장상, 천안교육장상, 축제추진위원장상 등의 상패와 부상이 주어진다.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전화 041-521-6841, 6845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