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선문대 교육기부인증제 획득

매년 3000명 4만 시간 이상 봉사활동

등록일 2013년08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문대 사회봉사센터는 매년 3000명 4만 시간 이상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교육기부인증제를 획득했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진행한 ‘2013 교육기부인증(마크)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교육기부인증은 ‘선문대학교 사회봉사센터’와 봉사동아리 ‘나누리’가 선정됐다.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을 발굴해 그 활동을 더욱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시행된 ‘교육기부인증(마크)제’ 는 1차와 2차의 중앙심사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는 엄격한 인증제다.

선문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1998년 개소해 학생봉사단, 지역주민과 교직원으로 구성된 평화봉사단, 해외봉사단이 있으며 매년 3000명 이상의 구성원이 4만 시간 이상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00년대 들어서는 필리핀,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등 해외봉사활동을 하고 있어 지역과 해외에서까지 봉사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봉사동아리 나누리는 1999년부터 아산지역 저소득, 한부모 가정 아동들의 멘토링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들의 인성과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 선정된 총 17개 기관 중 기업이나 공공기관, 기타 기관을 제외한 ‘4년제 대학’으로는 선문대학교, 동의대학교, 창원대학교 단 세 곳만이 선정 됐고, 함께 인증을 받은 기업으로는 삼성에버랜드, 신한은행, 전북은행, 현대차 정몽구 재단, KB국민은행 등이 있다.

교육기부기관에 지정되면 교육부장관 명의의 교육기부기관 지정서 발급 및 지정패 지급, 교육기부 마크사용권한부여, 우수 교육기부기관으로서 기획홍보에 활용 할 수 있다. 또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는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연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