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의회청사 신축 타당성 검토

4층 의회동 집행부 이용방안 검토, 의정활동평가 선진화방안 연구용역 착수

등록일 2013년08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는 의장실에서 ‘아산시 의회청사 신축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아산시의회 의정활동평가 및 선진화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아산시의회(의장 김응규)는 8일 오후 2시 의장실에서 ‘아산시 의회청사 신축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아산시의회 의정활동평가 및 선진화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난달 29일 전자입찰을 통해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난 후 아산시의회와 아산시가 처해 있는 청사의 문제점을 살펴보기 위한 첫 걸음의 자리였다. 현재 아산시의회가 사용하는 청사의 시설규모는 관련법령(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제95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기준 면적에 미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현 아산시 청사가 건축된 시점에는 아산시 인구가 17만명에 불과했으나 현 아산시 인구는 30만으로 13만 여 명이 증가했다. 인구증가에 따른 아산시 행정기구도 늘어 현 청사는 행정기구 대비 청사가 비좁은 실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의회청사에 대한 신축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아산시는 조만간 인구 30만명 초과를 눈앞에 두고 있어 시기적으로 아산시 행정기구에 걸맞는 청사가 필요하며, 그 대안으로 아산시의회 청사를 신축해 현재 아산시 청사 4층을 비워주는 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응규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5명과 의회사무국 직원 그리고 집행부 관련부서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어 아산시의회 의정활동 평가 및 선진화방안 연구용역에 따른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장으로부터 보고가 있었다.

이 용역은 아산시의회의 의정활동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전문성 강화에 기초한 의회의 선진화방안을 모색함에 있으며, 제6대 아산시의회 의회의 의정활동 전반을 평가하고 내외적으로 의회운영 선진사례를 분석해 그 결과에 기초한 아산시의회가 나아가야 할 선진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목적을 설명했다. 

김응규 의장은 “아산시의회 및 아산시가 가지고 있는 청사의 현안문제가 합리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해 달라”며 “시민들의 충분한 의견수렴도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