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민원처리속도 빨라졌다

신속·정확 단축 마일리지제 효과

등록일 2013년08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민원처리의 신속·정확성 향상을 목표로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를 적극 추진한 결과 전체 민원처리의 신속성이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도는 민원사무처리 기준표의 법정처리 기간을 단축 처리한 우수 공무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포상하는 제도다.

시에 따르면 전년대비 전체민원 신속성을 분석한 결과 2012년 5~6월 5889건 50.4%에서 2013년 5~6월 6601건 70.6%로 20.2% 단축 처리하는 성과를 가져왔다고 분석했다.

이번 분석결과 민원처리 마일리지 최우수 부서는 여성가족과, 민원처리 신속성 최우수 부서는 세무과, 민원처리 단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은 여성가족과 김나라, 세무과 최정숙, 상수도과 최병주 주무관이 각각 1~3위를 차지했으며, 복합민원분야 마일리지 최우수자는 도시계획과 이정묵 주무관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고점수를 받은 여성가족과 김나라 주무관은 보육 민원이 폭주하는 여건 속에서도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영관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가 직원들의 경쟁과 더불어 시민들에게 친절,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정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고객 만족의 행정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