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쿨 아산’은 지역 고교를 졸업한 시민에게 취업지원관련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는 취업지원 사업이다.
“도전하고자 하는 열정과 의지로 가득 찬 아산인에게 취업의 문을 열어드립니다”
아산시는 6월24일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육성과 채용지원 사업으로 추진하는 ‘생산 품질관리 실무관리자 양성과정(순천향대학교)’과 ‘디스플레이 공정 및 장치 설계·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충남테크노파크 디스플레이센터)’을 각 대학교에서 개강했다.
아산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육성과 채용지원 사업(hi-School 아산)은 지역 고교를 졸업한 시민(대졸자 포함)에게 취업지원관련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의 우수인재가 지역의 우수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재)충남테크노파크,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가 참여하고 있다.
생산 품질관리 실무관리자 양성과정은 교육기간이 9월13일까지며 교육은 인성 리더십 교육, 생산 품질관리,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비롯해 어학교육(토익실전)을 추가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내용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 디스플레이 공정 및 장치 설계·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은 교육기간이 8월31까지로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Solid Works, Auto CAD, 3D시스템 설계 등 기본기술과 전문기술 교육을 통해 기업과 지역이 원하는 인력으로 양성된 후 아산시 우수기업체에 취업해 개인의 안정된 경제생활을 도모하는 한편, 지역사회 구인난과 청년실업문제 해결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아산시에서 추진 중인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도 선문대학교 ‘자동차부품 및 반도체 설계전문가 양성과정’ 순천향대학교 ‘품질 생산 ERP 실무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교육과정은 기업탐방과 기업 대표이사 특강,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맞춤형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