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북경건축대학 교류협력

등록일 2013년05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가 국내 최초로 북경건축대와 우호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중국 북경건축대학에서 국내대학 최초로 우호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호서대학교와 북경건축대학 간의 학술, 문화교류 및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양 측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이뤄졌다.

양 측은 교사 및 학생 학술 교류, 상호 학생 파견, 학술연례회의 참가, 특정 단기 학술 프로그램 개발, 교수역량 증진 프로그램 개발, 학술자료 및 기타 관련정보 교환 등의 항목에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또 교환학생 프로그램, 4+2 프로그램, 4+2+3 프로그램, 문화연수 프로그램 등의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함께 시행하기로 했다.

이상혁 벤처전문대학원 부원장은 “이 협약은 북경건축대가 국내 대학과 맺는 첫 교류이며, 앞으로 교류를 통해 호서대가 북경 교두보 대학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북경건축대학은 1963년 중국 북경에 설립된 국립대로 건축학, 토목공학, 건축환경설비학 등에 특화된 대학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