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163회 임시회가 4월17일~19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됐다.
아산시의회(의장 김응규)는 제163회 임시회를 19일 오전 10시에 폐회했다.
제163회 임시회는 4월17일~19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됐다. 17일 1차 본회의에서는 대학입시 방향과 아산시의 효율적인 교육지원 정책에 대한 김진구 의원의 5분발언에 이어 아산신도시 도립도서관 추진에 따른 안장헌의원의 5분 발언이 있었다.
이번 임시회는 아산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 부의안건에 대한 심사가 있으며, 2012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으로는 성시열 의원과 권오진 공인회계사, 우태균 세무사 등 3명이 선임됐다.
19일 열린 2차 본회의에서는 김진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아산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원안가결하고, 조철기의원이 대표 발의한 ‘아산시 입양지원금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가결 했다.
또 아산시장이 발의한 ‘아산시 행정기구 설치 및 정원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5건은 원안가결했다. 또 지난 제162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의회에서 의결해 이송한 ‘아산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 조례안 재의 요구안’은 제1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 후 의원회의에서 집행부의 설명과 의원들간 협의한 사항으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부결처리 했다.
김응규 의장은 “‘제52회 아산성웅 이순신 축제’ 기간을 맞아 들뜬 마음에 시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며 “우리 주변에는 삶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웃에 대해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조례안 7건 심사결과
- 아산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아산시 입양지원금 지원에 관한 조례안(수정가결)
- 아산시 행정기구 설치 및 정원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원안가결)
-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원안가결)
- 아산시 에너지 관리 및 산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아산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아산시 농지관리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원안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