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복기왕 아산시장, 중국 방문

22~27일, 아산시 무역사절단 시장개척 지원 활동

등록일 2013년03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복기왕 아산시장은 22일~27일까지 6일간 관계공무원과 함께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동관시를 방문한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22일~27일까지 6일간 관계공무원과 함께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동관시를 방문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아산시와 동관시 두 도시간 관광자원 설명회 개최와 관광객유치, 경제통상, 공무원 파견 등에 대한 교류확대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수출에 유리한 완제품을 생산하는 관내기업 위주로 무역사절단을 구성해 25일~29일까지 중국 동관시와 정저우시에 파견해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는 동관시외에 중국 내륙부의 경제중심지인 정저우에서도 상담회를 개최하고, 자매도시인 동관시는 자체적으로 현지 기업인 80여 명을 초청해 아산시의 기업과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지난해에 비해 더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아산시는 전망했다.  

또 지난해부터 수출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수출통상 프로그램을 계획해 시행하고 있다며 지난해 자매도시인 중국 동관시에 관내 7개 업체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현재 2개의 기업체가 중국 수출을 위한 계약을 조율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

자치행정과 이현우씨는 “이번 복 시장의 중국방문은 아산시와 자매도시 간 교류 협력의 확대 및 무역사절단 활동의 지원을 통해 중국 관광객 유치와 관내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등 경제, 인적교류 분야에서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역사절단은 관내 중소수출기업의 참가신청을 받은 후 코트라(KOTRA) 해외 무역관의 2개월에 거친 사전 시장조사로 매칭 된 현지바이어와 직접 B2B 상담을 통한 수출거래선 발굴에 목적을 두는 사업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