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지역 및 직장 민방위대 편성 1~4년차 대원 1만2730명을 대상으로 3월12일부터 11월19일까지 아산시청 시민홀과 평생학습관 2개 장소에서 총31회에 걸쳐 2013년 민방위대원 교육을 실시한다.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대원의 임무 수행상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연마해 민방위사태 발생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 자유민주주의 가치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에 시는 지난 2월8일 2013년 민방위대원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소양교육, 안보교육, 전문교육 등 3개 분야 8명의 민방의 교육 강사를 위촉해 유익한 강의를 준비했다.
특히 금년도에는 안보교육 및 소양교육과 함께 전문교육(교통안전, 응급조치, 전기안전, 가스안전)의 비중을 높여 민방위 대원의 실생활에도 필요한 강의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대원들의 편의 시책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아산시가 아닌 타 지역의 대원들도 아산시에서 실시하는 민방위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을 원하는 대원들은 교육시간 10분전까지 교육장소로 주민등록증과 필기구를 지참하고 참석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http://www.asan.go.kr) 생활포털의 민방위란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