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소방서, 동절기 축사화재 피해방지 대책마련

등록일 2013년01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소방서는 최근 한파와 폭설이 이어지면서 축사 보온을 위한 화기취급 증가로 축사 화재가 빈발함에 따라 동절기 축사화재 분석 및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3년간 아산지역에서는 총 27건의 축사화재로 3억7100만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으며, 전체화재 대비 발생건수는 2.8%이나 재산피해는 6.3%로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축사화재 비율은 2011년 전체 화재대비 1.9%에서 2012년 3.1%로 1.2% 증가추세이며, 1건당 재산피해 규모가 최고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소방서는 축사화재피해 저감을 위해 주요 축사시설 323개소의 설비현황 및 소방출동로 등 축사현황을 재정비하고, 분기 1회 전체 대상의 1/4씩 순차적으로 점검 할 방침이며, 축산농가 관계자의 자율안전관리 능력 강화를 위해 축사단체 모임을 활용한 소방안전교육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한편 소방서는 축사시설의 소화기 비치 및 약제 충약 상태 확인과 축사 보온을 위한 보일러·온풍기·발열등 관리실태 확인, 분전반 내부 전기기계·기구 관리 상태 점검, 가연물질 적재·방치 화재발생 위험요인 제거, 전기선 압착이나 노후에 의한 피복손상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