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서대학교는 지난 24일 아산캠퍼스 벤처산학협력관에서 벤처산업의 육성과 청년층의 창업분위기 확산을 위해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를 개최했다. |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아산캠퍼스 벤처산학협력관에서 벤처산업의 육성과 청년층의 창업분위기 확산을 위해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를 24일(수) 개최했다.
호서대 창업지원단, LINC사업단이 주최하고 창업진흥원과 중소기업청, 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후원한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는 예비 기술 창업자, 창업 학부생, 창업 강좌 수강생 및 기술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길거리 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로드 비즈니스 수준을 한 차원 높인 인생 역전의 ‘석봉토스트’ 김석봉 대표의 스타 CEO 특강과 창업 활성화 및 교류를 위한 창업동아리 로드쇼, 각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가 함께 하는 창업컨설팅, 창업교류회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층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도전적인 캠퍼스 창업문화 조성을 위한 이번 행사는 예비 청년 CEO들의 열정과 고민을 공유하는 유익한 소통의 자리가 됐다.
강일구 총장은 “벤처중심대학을 모토로 한 호서대학교가 벤처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창업자에게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이 보유한 기술 연구능력을 지원해 창업지원사업의 한국형 모델링 정립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호서대학교는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창업선도 육성사업과 교육과학기술부가 지원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주관 대학으로 국내 최초로 대학 내 기술 중심의 신기술창업보육센터, 창업벤처과정부, 창업학부를 설립하는 등 창업 관련 사업을 종합 지원하는 지역 거점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