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시의회는 8월27일~31일까지 5일간 제157회 임시회를 마쳤다. |
아산시의회(의장 김응규)는 8월27일~31일까지 5일간 제157회 임시회를 마쳤다.
이번 임시회는 27일 1차 본회의에서 민선 5기 아산시 출범 2년을 맞아 소통과 참여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대책마련을 요구하는 이기애 의원의 5분 발언이 있었다.
또 ‘대동 아산’을 위해 초당적으로 상생과 화합을 통한 ‘소통하는 아산’건설과 ‘직위지정 인사교류 활성화’로 공직기강을 확립하자는 김진구 의원의 5분 발언이 있었다.
이어 8월30일까지 3일간 아산시의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실적과 향후 추진계획 보고의건을 상정 의결했다.
아울러 이번 회기에 부의된 안건 중 총무복지위원회 안건은 의원발의 안건의 아산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등 4건과 아산시장이 발의한 아산시 지역정보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3건, 2012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기타 안건 2건 등 총 10건을 심사했다.
이번 회기는 제6대 아산시의회 첫 회의였으나 ‘아산시의회 의사결정구조의 문제’를 제기한 민주통합당 소속 시의원들의 전원 불참으로 산업건설위원회는 의결정족수 부족으로 부의안건 4건을 심사하지 못해 본회의장으로 넘겼다.
8월31일 2차 본회의에서 총무복지위원회는 김진구 의원 외 5인이 발의한 아산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등 3건, 아산시장이 제출한 아산시 지역정보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2건과 2012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의 안건을 원안가결 했다.
또 산업건설위원회 상임위에서 처리하지 못한 부의안건을 본회의장에서 처리했다. 본회의장 처리안건은 아산시 농어업발전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과 아산시 도시경관 관리계획안 수립 의견 요청의 건을 상정해 부의안건 4건을 원안가결 했다.
한편 29일에는 오전에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오후에는 음봉과 둔포지역의 과수 피해농가 현장을 방문해 농민들을 위로했다.
김응규 아산시의회의장은 “제6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첫 임시회를 맞아 모든 의원이 본회의에 참석하시지 못한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소통과 화합을 통해 ‘열린 의회’ ‘일하는 의회’ ‘상생 발전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 “볼라벤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께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하고 빠른 시일 내에 복구와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긴밀한 협조를 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지원·육성 조례안 등 12건 가결…중국·아프리카 자매결연 2건 부결
- 아산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총무〉: 원안가결
- 아산시 장애인 체육진흥 지원 조례안 〈총무〉 : 원안가결 -
아산시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안〈총무〉: 원안가결
- 아산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총무〉: 원안가결
- 아산시 지역정보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총무〉: 원안가결
- 아산시 자활기금 설치 운용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총무〉: 원안가결
- 아산시 공중보건의사 활동장려금 지급에 관한 조례 폐지 조례안 〈총무〉: 원안가결
- 중국 동관시와의 자매결연 협정 체결 동의안 〈총무〉: 부결
- 아프리카 케냐 키스무시와의 자매결연 협정 체결 동의안 〈총무〉: 부결
- 2012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총무〉 : 원안가결
- 아산시 농어업발전기금의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산업〉: 원안가결
- 아산시 환경과학공원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산업〉: 원안가결
- 아산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산업〉: 원안가결
- 아산시 도시경관관리계획안 수립 의견 요청〈산업〉: 원안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