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자은간호학원'에서 간호주무사의 꿈을 이루자

“정년 없는 평생 직업으로 일상을 바꾼다”

등록일 2012년04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노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간호학원을 찾는 사람 역시 늘고 있다.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에 이어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병?의원은 물론 간호조무사를 포함한 의료부분 인력시장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의료기술의 발달에 따라 앞으로 평균 수명은 더욱 길어지면 의료서비스 분야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취업이 두려운 사회초년생이든, 끊어진 경력 때문에 사회생활을 다시 시작하기가 두려운 주부든 도전은 누구에게나 가능하다. 시작이 반이라고 하지 않던가. 늦었다고 포기하지 않고 새롭게 출발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당신이 멋진 간호조무사가 될 때까지 ‘자은간호학원’은 든든한 서포터가 되어 줄 것이다.

장점을 두루 지닌 전문직, 간호조무사

간호조무사란 환자의 신체적, 정신적 회복을 도우며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해 보건의료기관의 최일선에서 간호업무와 진료보조업무를 하는 전문 직업인이다.

평균연령과 더불어 비례하는 병?의원에서는 언제나 충분한 간호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의료서비스 영역이 다양해질수록 더 다양한 사람과 인력이 충족되어야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 지원자가 늘어났지만 서비스 영역도 여전히 늘어나는 추세이다 보니 아직 취업난과는 거리가 먼 분야이기도 하다.
이렇게 사회평균연령이 길어지면서 ‘간호조무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간호조무사란 직업이 가진 좋은 점엔 무엇이 있을까?

다양한 장점을 가진 간호조무사의 가장 큰 매력은 청년과 장년 모두 실업이 문제되는 요즘 나이에 관계없이 내 몸이 허락하는 한 계속할 수 있는 정년 없는 직업이라는 점이다.

또한, 가정에서 내 가족이나 부모님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수도 있다. 가족 중 노환이나 각종 질병에 걸려 병원에 자주 다녀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링거 한 병을 놓기 위해 수시로 병원을 찾기도 쉽지 않거니와 거리나 시간이 맞지 않아 간호방문을 받지 못해본 발을 굴러본 경험이 있다면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그 든든한 건강보험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좋은 점은 새로운 지식을 쌓아 내 일을 찾고,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며 자신감을 키우고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자격증 하나만으로 50~60대까지 할 수 있는 일은 흔치 않은 편인데다 수명이 길어진 만큼 간호조무사는 현대사회에 꼭 필요한 전문직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전문 강사진이 여러분의 든든한 서포터가 되어드립니다”

이렇게 다방면에서 만족감을 높여주는 간호조무사 양성을 위해 ‘자은간호학원’은 1년 동안 임상실무 경력 및 강의경력 풍부한 원장 직강 및 분야별 전문 강사들이 준비한 질 높고 꼼꼼한 강의와 현장 실무 교육 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1년의 교육과정에서는 간호학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습교육을 실시하며, 국가자격시험을 대비한 이론과 전반적인 내용을 종합·요약해 총정리를 도와주는 특강 등으로 이뤄진다. 더불어 간호교육의 필수과정으로 이론을 현장에서 실천해 볼 수 있는 병원실습기간에는 일반병실을 비롯한 외래 등 다양한 공간에서 현장직무를 경험할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한 가지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그 일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오성재 원장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바탕으로 학사과정, 사회복지사 등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도록 학생들을 독려하고 있다.

오 원장의 간호교육의 열정과 학생들 스스로도 ‘명문학원’이란 자부심을 가지며 ‘자은간호학원’은 교육과정, 학생들의 열정 덕분으로 올 2012년 3월 10일 국가고시자격시험에 100% 전원합격은 물론 3회 연속 국가고시 100% 전원합격이라는 쾌거를 여러 번 일궈냈다. 뿐만 아니라 십 수 년이 넘는 동안 시험에 떨어진 학생은 손가락을 넘지 않는다. 학생과 한마음으로 노력해 이뤄낸 흐뭇한 결과가 아닐까.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예비간호조무사들 스스로가 일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서포터를 자처하는 자은간호학원. 많은 병?의원에서 ‘자은’을 찾는 이유는 분명하다. 바로 공부하는 학생들 스스로가 프라이드를 갖고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현장을 지키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자은간호학원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jaeun1004.com)나 전화(☎041-577-6388)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