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문대학교 상담산업심리학과 전공동아리인 ‘온새미로’는 2008년부터 5년째 아산지역 아동과 청소년의 인성교육을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상담산업심리학과 전공동아리인 ‘온새미로’는 2008년부터 5년째 아산지역 아동과 청소년의 인성교육을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경험나누기, 스트레스 해소하기, 감정연출하기, 잘 듣고 잘 말하기 등 나를 찾아가는 방법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도와 왔다.
이에 선문대는 체계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위해 3월29일(목) 오전 11시 선문대학교 소회의실에서 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과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이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네트워크를 구축해 충남Wee스쿨 학생의 방과후 동아리 활동과 선문대 학생들의 교육실습 프로그램 운영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인성교육의 대표기관인 선문대학교와 충무교육원은 충남Wee스쿨 학생의 복지 증진을 위한 방과 후 동아리활동 멘토링제 운영과 새 시대 리더십 함양 교육에 양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충남Wee스쿨 학생 지원을 위한 선문대학교 상담산업심리학과 대학생의 방과후 교육활동 멘토링 및 교육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문상담교사 양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선문대 황선조 총장은 “청소년은 우리의 꿈과 희망이고 미래”라며 “청소년들이 국가와 인류발전을 위해 삶의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