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15일 한국언론인연합회와 교육과학기술부가 선정하는 ‘2012 대한민국 참교육 대상’에서 산학협력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참교육 대상’은 한국언론인연합회가 교육과학기술부의 후원으로 매년 전국대학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의 교육발전과 교육선진화를 위해 학문적 가치 창조, 교육정책의 창의성과 개혁성, 글로벌 경쟁력 등을 엄정하게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교유기관에 수상하는 상이다.
호서대학교는 설립초기부터 벤처와 산학협력에 특성화된 전략을 추진하여 전국 최초로 창업보육센터, 학생창업보육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였고, 전국 유일의 벤처전문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도 550여개의 가족기업과 활발한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고 이는 학생들의 취업기회 확대, 현장실습 교육 강화, 장학금 지원으로 이어져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산학협력 분야에서 다른 대학을 선도하는 창의성과 역량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일구 총장은 ‘호서대학교는 벤처와 산학협력 분야에서 다른 대학을 선도하는 새로운 길을 만들어온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과 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2년 대학민국 참교육 대상’에는 포항공과대학(연구중심교육), 연세대 의과대학(의료교육) 등 11개 대학이 부문별로 수상했으며, 시상식은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