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 잡월드 로드쇼 잡월드 희망 채용박람회’가 3월20일 오후1시~5시까지 호서대 아산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오는 20일(화) 아산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2012 잡월드 희망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벤처-창업의 산실 호서대학교는 1996년 전국 최초로 지자체와 공동으로 창업보육센터를 개소해 현재까지 150여 개의 기업을 보육시켜 활발한 산학협력의 성과를 이루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유대관계를 맺고 있는 많은 기업이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아산지역의 심각한 청년 실업난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우수 중소·중견기업의 채용과 구직자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호서대학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대전충남지방 중소기업청장이 주관하고, IBK기업은행과 조선일보가 주최하며 아산시, 천안시, 고용노동부 천안고용노동지청, 천안·아산대학취업지도자 협의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적합한 일자리와 인재를 연결시켜주는 국내 대표적인 채용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IBK기업은행이 추천하는 우수중소·중견 기업인 하나마이크론㈜, 에드워드 코아㈜, 세크론㈜, 대륙제관 등 50여개 업체가 참가해 현장에서 지원자와 면접을 실시해 실제 채용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또 전문 취업 컨설턴트가 참여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취업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한다. 그 밖에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면접 이미지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취업 타로카드, 이미지 커리커쳐 등 구직활동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돼 있다.
현장면접에 참가한 구직자 중 선착순 350명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원을 기업은행 통장으로 지급할 계획이며, 사전면접 신청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질레트 면도기와 고급명함지갑 등의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