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구제역 매몰지 주변 상수도 확충

28개지구 109억원 투입, 안전한 식수 공급 우선과제로

등록일 2012년03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구제역 매몰지역 인근 마을 주민들에게 상수도보급 사업을 우선과제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산시가 구제역 매몰지역 인근 마을 주민들에게 안전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한 상수도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산시는 구제역 매몰지역에 대해 2011년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국·도비를 포함해 총 109억원을 투입해 28개 지구 85.9㎞ 상수도확충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주거환경을 증진해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1차로 구제역 발생지 상수도 미보급지역인 탕정면 갈산리 등 23개 마을 47km의 상수도 확충사업 중 19지구가 사업 완료돼 상수도 혜택을 받고 있다. 이어 올해는 2차로 음봉, 탕정, 도고 등 3개면 7개 마을 38.9㎞의 상수도 확충사업을 추진해 올해 상반기내로 1·2차 사업을 모두 완공할 예정이다. 

아산시 상수도과 장해준씨는 “구제역 발생지역 상수도시설 확충사업의 조기 완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의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사업추진 중 도로 굴착으로 인한 통행불편 등을 초래할 수 있으나 조속한 사업 완료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