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2012년도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의 공시가격(안)을 3월25일까지 개별주택 1만8764호와 공동주택 7만1679호를 대상으로 주택가격 결정·공시하기 전에 열람 및 의견청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별(공동)주택가격안은 1월1일을 기준으로 조사·산정, 검증된 열람가격으로 최종 결정가액은 4월30일 결정·공시된다.
의견제출된 개별(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열람가격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실시해 아산시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열람기간이 만료된 날부터 30일 이내에 그 처리 결과가 통지된다.
공동주택가격안 의견제출 방법은 시청 세무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동사무소 또는 국토해양부 홈페이지(www.mltm.go.kr)에 접속해 열람 및 의견을 제출하거나, 한국감정원 천안지점 으로 의견을 제출하면 되고 개별주택가격안은 시청 세무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열람 및 의견제출을 하면 된다.
아산시 세무과 방준환 팀장은 “주택공시가격(단독 및 공동)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지방세와 국세 등 과세기준으로 활용 된다”며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주택가격(안)의 적정여부를 확인하고, 의견이 있으면 기한 내에 제출 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