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지방세 전국금융기관 원스톱 서비스

고지서 없이 신용카드·현금카드·통장 납부 가능

등록일 2012년02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지난 1월부터 고지서 없이도 전국 어디서나 모든 신용카드, 현금카드, 통장으로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온라인납부 서비스를 시행한다.

지난해까지는 납세고지서(OCR)를 이용해 공과금 전용수납기를 통하거나 은행창구에 직접 납부해야 했으며, 신용카드 또한 자치단체별로 다르고 인터넷에서도 납세번호 등 입력사항이 많아 이용하는데 불편이 많았다.

그러나 현재 국내 모든 신용카드로 은행 CD/ATM에서도 본인의 지방세를 모두 확인하고 동시에 여러 건을 한 번에 납부가 가능하며 인터넷에서 납부할 때도 입력사항을 생략해 보다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게 됐다.

또 지방세를 낼 수 있는 은행이 지역별로 한정돼 있었으나 지방세 온라인 납부 서비스가 시행되며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를 전국 모든 금융기관이나 우체국에서 납부가 가능해졌다.

특히 아산시는 처음으로 ARS전용 납부안내 및 결재시스템을 구축해 휴일이나 야간에도 전화로 금액을 조회해 바로 납부할 수 있는 365일 결재시스템도 도입해 납세자들의 편리성을 증대시켜 지방세 온라인납부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아산시 세무과 김재관 팀장은 “지방세에 관한 모든 자료가 전산화돼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하면 연체걱정 없이 한눈에 세액에 관한 사항을 열람할 수 있다”며 “납세기한을 놓쳐 가산금을 납부하는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아산시는 지난해 2월부터 납세지원 콜센터를 운영해 납세자에 대한 고지·처분 후 사후 안내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