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콘서트 분장실에서 달인 김병만과 함께 찍은 폰카. |
“미용업계 최고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 꿈이다. 우선 미용관련 모든 자격증을 취득하고, 지금까지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하나 둘 실습을 통해 실력을 키워나갈 것이다. 피부·미용업계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체험할 생각이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한방화장품과학과 4학년 김정현(24)씨는 미용에 대한 이론적 기술적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2010년 1년 동안 메이크업, 분장, 네일아트, 헤어, 피부 등 미용에 관련된 모든 자격증을 취득해 화제다.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계기는 2학년 한방화장품과학과 전공 수업인 ‘스킨케어(피부관리실습)’를 듣게 되면서 부터다. 2년간 이론과 실험 위주로 수업을 받다가 직접 피부를 만지고 분석 하는 상호 실기를 통한 실습을 하면서 김정현씨는 오감을 자극받았다고 한다. 이후 미용과 피부관리 분야의 최고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휴학과 동시에 자격증 취득에 전념했다.
취득한 자격증만 피부미용사·메이크업아티스트·메이크업전문가·네일아트·발미용관리사·미용경락관리사 등 무려 8개나 된다. 또 피부미용·헤어·방송분장·바디페인팅 등 실습 과정까지 수료 했다. 충실한 이론학습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동시에 현장경험을 통한 기술을 익히기 위해 미용실, 웨딩샵, 방송국 등 현장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김정현씨의 손을 거쳐 무대에 서게 될 개그맨들과 포즈를 취했다.
|
KBS2 스쿨버라이어티 ‘백점만점’ ‘개그콘서트’ ‘위기탈출 넘버원’ ‘1 대 100’ ‘출발 드림팀 시즌2’ ‘남자의자격’ KBS1 ‘열린음악회’ ‘사랑의리퀘스트’ MBN ‘직장있고 임자없음’ 등 유명 프로그램의 메이크업과 분장사로 일했다.
이경규, 서경석, 김병만, 김준호, 손범수 등 인기개그맨과 MC, 가수들도 그녀의 손으로 얼굴을 분장해 방송에 내보냈다. 그녀의 분장과 메이크업 실력에 만족감을 표한 그들은 화답으로 그녀의 폰카에 기꺼이 등장해 익살스런 표정을 지어 주었다.
그녀는 오직 미용전문가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온 결과 현재 ‘SBS방송아카데미 천안캠퍼스’에서 메이크업과 피부관련 강의 하고 있다. 그녀는 앞으로 자신이 공부한 호서대 강단에서 후배들에게 강의하고 싶다는 바람도 전했다.
“한방화장품과학과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배운 테크닉을 겸해 강의하고 있다. 미용에 대한 이론과 기술 모두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앞으로 더 많이 공부할 생각이다. 또 한국의 미용산업을 발전시키고 세계에 알리기 위한 일도 함께 하고 싶다.”
<이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