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쉽고 편리하게

아산시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 운영

등록일 2011년10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은 지적이나 임야도면의 필지별 열람을 비롯해 새주소, 항공사진, 개별공시지가, 토이이용계획 확인서 등 각종 부동산정보를 수수료 부담 없이 42인치 대형 LCD화면을 통해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열람할 수 있다.

아산시는 낙후지역과 정보화 소외지역에서도 토지와 관련된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 도입을 위해 총사업비 7100여 만원을 투입해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9곳(염치읍, 배방읍, 음봉면, 둔포면, 영인면, 인주면, 선장면, 도고면, 온양6동)에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기기를 설치해 지역주민들이 부동산 정보를 손쉽게 검색하고 열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은 지적이나 임야도면의 필지별 열람을 비롯해 새주소(도로명 주소), 항공사진, 개별공시지가, 토이이용계획 확인서 등 각종 부동산정보를 수수료 부담 없이 42인치 대형 LCD화면을 통해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열람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지적과 임야도면을 열람할 경우 축소, 이동, 부분확대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관광정보, 공지사항, 주요시책, 날씨정보, 자막뉴스 등 실시간 정보를 보여줘 민원인을 위한 종합정보 제공기능도 수행한다.

토지관리과 고흥철 팀장은 “이번에 설치되는 시스템은 대형화면에 지적도와 항공사진 중첩기능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있으며, 대형화면에 원터치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노인들도 쉽게 조작할 수 있으니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설치하지 않은 지역에 대해서는 내년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반응을 보아 앞으로 KTX 천안아산역, 온양온천역 등 공공장소에서도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