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새해 살림편성 시민 의견 듣습니다”

2012년도 예산편성관련 주민 설문조사 및 주민 설명회

등록일 2011년09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2012년도 예산편성’을 앞두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시에서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사업에 대해 시 홈페이지와 설문지를 통해 9월16일까지 실시되며, 설문조사는 분야별 우선 투자사업 선정,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 기타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 등 총 10개 분야 13개 항목으로 이뤄진다.

의견수렴 내용은 일반행정분야를 비롯해 교육, 문화·관광, 환경, 복지, 보건, 농업, 경제, 건설교통 분야 등으로 주민들은 내년도 시가 중점적으로 투자해야 할 예산분야를 선택할 수 있고 내년도 예산편성시 지역발전을 위해 꼭 반영해야 할 사업 분야 대해서는 그 이유를 간략하게 서술하고 의견을 밝힐 수 있다.

시민이면 누구나 시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시청과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설문 조사서를 통해 의견을 낼 수 있다. 시는 온·오프라인으로 접수된 설문조사를 통해 모인 의견과 건의사항을 해당부서의 타당성 및 수혜도를 검토한 뒤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복기왕 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시의 살림살이를 꾸려 투명하고 신뢰받는 열린 시정을 펼치겠다”며 “예산편성과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다양한 의견을 나타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2011년도 예산규모, 2012년도 재정여건 및 예산편성방향 등의 설명과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9월20일 근로자복지회관 강당에서 주민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