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남부순환도로 개설공사 착공

용화동지역 주민숙원사업 해결

등록일 2011년07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용화동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용화동 모아 APT와 용화도시개발사업지구간 단절된 도로를 연결하는 용화동 남부순환도로개설공사를 8월 착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용화동 남부순환도로개설공사는 용화동 모아 APT에서 용화도시개발사업지구 사이의 미 개설된 639m를 폭 25m 4차선으로 개설하는 사업으로 사업비 40억원을 투자해 2013년에 준공 될 예정이다.

아산시 도로과 노종관 팀장은 “주민들의 지속적인 민원과 사업의 효과를 고려해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불구하고 사업비를 확보해 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본 공사가 완료되면 종합운동장~신도브래뉴APT~모아APT~신정호를 연결하는 도로의 확충으로 남부지역 차량 통행 지·정체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순환도로는 총연장 3.04km, 폭 25m로 지난 2010년까지 2.4km를 개설했다. 그러나 재정악화 등으로 잔여구간 공사를 마치지 못해 도로가 단절되는 등 교통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 공사가 완료되면 남부지역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