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농기센터, 식량작물 시범사업 중간평가

고품질 아산맑은쌀 생산위한 방안 마련

등록일 2011년07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는 지난 7월28일 농업기술센터 지식농업관에서 아산지역 농업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식량작물 시범사업 중간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올해 기상 및 생육에 대한 현황설명을 시작으로 2011년도 상반기 고품질 쌀생산 주요 추진실적과 문제점 등에 대해 중간 점검을 했으며, 육묘와 본답관리(비료시용) 등에서 발생된 문제점의 보완대책을 강구하는 등 앞으로 추진해야 할 벼농사 핵심기술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또 농업기술센터 벼 실증시범포를 둘러보며 당면 영농 실천사항에 대한 정보공유 및 현장토론을 실시했으며, 2011년도 식량작물 시범재배단지가 위치한 영인면을 방문해 벼농사 전반기 영농평가와 최고급 브랜드 쌀 생산을 위한 후반기 관리요령 등에 대한 정보교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유재범 소장은 “농업인들이 고품질 아산맑은쌀 생산에 주력할 수 있도록 기상상태와 생육상황을 수시로 관찰하고, 병해충 정밀 예찰을 실시하는 등 최고급 아산맑은쌀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