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신창면, “신창산업단지 민간사업자 공모에 응모업체 안나타나”

등록일 2011년04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창면 곳곳에 공사가 중단된 채 흉물로 방치된 아파트 공사현장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정서적 불안감이 크다.

복기왕 아산시장이 3월24일~4월14일까지 염치읍을 시작으로 17개 읍면동을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일정을 마쳤다. 본보는 아산시 17개 읍면동 주민들의 목소리를 현장 취재해 지상중계하고, 추후 사안에 따라 심층보완취재를 통해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편집주>

▶박희대 노인회장 : 현재 신창면 노인회분회 사무실이 없어서 불편하다.
시장: 현재 농업기술센터 서부지소 건물 2층에 증축하는 문제는 건물구조와 안전문제를 검토해 관련실과에서 추진하도록 하겠다.
박희대: 면소재지 활성화를 위해 장항선 구철도 트레인파크 조성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달라.
시장: 폐철도를 활용해 도고온천역까지 레일바이크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박희대: 국가지원지방도 70호선 사업의 진척 상황에 대한 주민설명이 전혀 없다. 합덕에서 선장을 거쳐 신창으로 오는 국지도 70호선에 대한 착공시기, 보상시기에 대해 설명해 달라. 도로과장: 총 사업비가 1290억원이며 2010년 3월 현대건설과 계약해 2016년 완공 예정이다. 현재 선장면 지역부터 보상이 이뤄지고 있으며, 신창면 주민은 올해부터 보상이 이뤄질 것으로 본다.

▶김선성 수장2리 이장: 신창일반산업단지가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과 경기침체로 당초 계획보다 사업규모가 대폭 축소되면서 주민들의 불안심리가 팽패하고 있다.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주기 바란다.
시장: 농림수산식품부에서 경지정리지역은 사업구역으로 승인해 주지 않아 면적이 77만 여평으로 축소됐다. 민간사업자 1차 공모에서 응모업체가 없어 현재 자격조건을 완하해 민간사업자 모집공고를 진행 중이다.

▶박영옥 행목4리 이장: 친오애아파트 옆에 부도로 인해 공사가 중단된 아파트가 흉물로 방치돼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다.
시장: 배방읍에서도 유사한 아파트가 있어서 경매 낙찰자가 결정됐지만 아직도 어려운 문제가 많다.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가 얽혀 쉽지는 않겠지만 시에서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강명진 남성3리 이장: 남성리에 위치한 오수중계펌프장 악취로 주민들이 고통 받고 있다.
수도사업소장: 현장확인 후 조치하겠다.
강명진: 구제역으로 인한 가축매몰지에 상수도 설치를 약속했으니 조속히 추진해주기 바란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구제역 발생지역 500미터 이내 지역은 올해 상수도 시설을 하고 있다.  남성3리는 3㎞ 이내 지역이라 내년쯤 지원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주승천 주민자치위원장: 면소재지 진입로에 있는 폐철도 위 신창육교가 너무 좁고 급커브인 관계로 차량교행이 위험하고 주민통행도 불안하다. 해당 구간을 곧고 넓게 잡아달라. 도로과장: 해당 구간은 민가도 있어서 사업비가 10억원 정도 소요된다. 장기적으로 검토해야 될 사업으로 판단된다.

▶김현철 전 시의원: 신창현 흔적을 찾을 수 있도록 신창현 관사쪽에 공북정이라는 정자를 복원해 옛 역사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해달라.
시장: 정자 복원은 힘들고 유적설명 등 현실적으로 가능한 부분은 검토하겠다.

▶최재영 수장1리 이장: 농촌 고령화로 농업에 어려움이 많다. 천안농가에서 이삭거름을 논둑에서 손으로 던져서 쉽고 편하게 살포하는 것을 봤다. 농촌 고령자를 위해 이러한 이삭거름을 지원해 주었으면 좋겠다.
농업기술센터 소장: 올해 시범으로 운영해 보고 농민들의 반응을 봐서 지원 여부를 결정하겠다.

▶정공철 읍내자율방범대장: 학성산을 이용하는 주민이 많은데 비탈길이 위험하고 주민이용 시설이 전무하니 학성산 정상에 체육시설과 휴게공간을 조성해주고 진입로와 등산로를 정비해 달라.
시장: 현재 추진중이다.

▶류철현 신곡2리 이장: 1988년 경지정리구역인 신곡리와 선장면 지역 중 선장면 지역은 농로 포장을 전부 했는데 신곡리 지역은 중앙로만 포장됐다. 그 외의 지역은 비포장 상태라 농사를 짖는 데 불편이 많다.
건설방재과장: 현지 확인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김갑성 창암2리 이장: 농업기술센터에서 농기계대여은행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앙기 보유량이 너무 적어 현재 수량으로는 기간내 이앙이 불가능하다. 이앙기를 추가로 구입해 달라.
농업기술센터 소장: 트렉터, 콤바인, 이앙기를 추가로 구입할 경우 농림수산식품부의 국비 지원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서 추가로 구입하기는 곤란하다.

▶이진수 신창면 새마을협의회장: 읍내리 지역의 도시계획 소방도로는 도시계획도로로만 잡아 놓고 진행이 전혀 안된다. 보상을 조속히 해 주든지 아니면 해제를 해달라.
시장: 아산시 도시계획은 중장기적으로 수립했는데 금방 추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김정규 남성13리 이장: 코아루에듀파크아파트 앞 앞 도로변에 쓰레기가 많고 인도하수구에 모래 등 퇴적물이 쌓여 배수가 안되고 있다. 또 지하도 방범등이 깨져 있어 어둡고 불편하다.
시장: 즉시 조치하겠다.

▶박세만 남성1리 주민: 폐철도부지를 2차선 자동차 도로로 개설해서 국지도 70호까지 연결해 달라.
시장: 폐철도를 활용해서 도고온천역까지의 레일바이크사업을 준비 중이다. 자동차 도로로 개설하기는 어렵다.

▶황산1리 황등을 경찰대학 예정부지에서 제외해 주지 못할 경우 이주택지 및 보상은 어떻게 할 것인지 답변해 달라.
개발사업단장: 10호 이상이 이주자 택지를 원할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이 문제는 주민들과 아산시가 함께 논의해 봐야 할 것으로 본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