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서대학교 신설학과인 항공서비스학과가 ‘해병대 아카데미’에 입소할 예정이다. |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2011학년도 신설학과인 항공서비스학과가 ‘해병대 아카데미’에 입소할 예정이다. 항공서비스학과의 신입생 40명(여 34명, 남 6명)은 MT를 대신해 4월22일부터 1박2일간 태안군 이원면에 위치한 해병대 아카데미에서 해병대 체험을 한다.
해병대 캠프의 훈련 내용은 PT체조, 산악행군, 유격훈련, IBS 해상훈련, 한계극복훈련 등을 통해 도전정신과 팀워크 등 해병대 정신을 배우게 된다.
김동회 교수(항공서비스학과 학과장)는 “본래의 목적보다 유흥과 음주로 변질되기 쉬운 MT를 해병대 체험으로 대체해 자신 속에 잠재의식과 학과에 대한 자긍심과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높일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구성원간의 협심이 필요한 훈련을 통해 남을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는 승무원의 기본 인성이 갖춰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1년 신설된 항공서비스학과는 맞춤형 글로벌 인재 양성과 급변하는 지구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개척하는 능력 배양 등에 중점을 두고 수요자 중심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철저한 현장 실습 및 서비스, 에티켓 교육 훈련과 1대1 학습을 통한 1개국 이상의 외국어 구사, 전문지식 습득으로 완벽한 실무능력 중심의 교육과정을 편성한다. 또 항공기, 크루즈선, 호텔, 전문 여행사 등에서 수요되는 나만의 고부가 가치 서비스 능력 고양을 위한 집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들의 진로는 국내·외 항공사 및 해운회사, 컨벤션센터 매니저, 여행사, 서비스 컨설턴트 업종으로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