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시민의 행복을 위해 도약과 전진하겠다”

아산시의회 개원 20주년 기념행사…전·현직 시의원 한자리

등록일 2011년04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 개원 20주년 행사에 전·현직 시의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아산시의회(의장 조기행)는 지난 15일(금) 오전 10시30분 아산시 청소년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아산시의회 개원 2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복기왕 아산시장, 이명수 국회의원, 이기철, 장기승, 이광열 도의원, 허찬 아산경찰서장, 김광희 아산교육장, 양태길 농협시지부장 등 내빈과 아산시청 국·실·과장, 그리고 이민형 의정동우회장을 비롯한 전직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조기행 아산시의회의장은 기념식사에서 “지난 이십년은 지방자치의 초석을 굳건히 다지는 개척의 시대였다면, 앞으로 전개될 새로운 아산시의회의 역할은 시민의 행복을 위한 끝없는 도약과 전진일 것”라고 밝혔다.

조 의장은 또 “아산시의회는 선배의원들의 피와 땀으로 일구어 놓은 기름진 밭에 튼튼한 뿌리를 내린 강건한 나무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믿음과 소통을 통한 화합의 의회, 창의적인 발상을 앞세운 혁신적인 의회, 그리고 시민을 감동시키는 사랑받는 의회로 거듭날 것” 을 다짐했다.

 

<조기행 의장 기념사 전문>
‘세상 살기 좋아졌구나’ 라는 말을 들을 때까지 정진할 터

아산시의회가 개원 20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이십년은 지방자치의 초석을 굳건히 다지는 개척의 시대였다면, 앞으로 전개될 새로운 아산시의회의 역할은 시민의 행복을 위한 끝없는 도약과 전진일 것입니다.

아산시의회가 시민의 열화와 같은 관심 속에 민본정치의 실천을 약속하며 힘찬 출발을 다짐한 것은 시민에게 미래의 희망과 꿈을 심어줄 수 있다는 간절한 소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아산시의회는 아산군, 온양시의회와 하나로 합쳐지면서 완전한 지방자치시대의 꽃을 활짝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선배 의원님들이 피와 땀으로 일구어놓은 기름진 밭에 튼튼한 뿌리를 내린 강건한 나무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아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과 선배·동료 의원님, 공직자 여러분. 이제 아산은 경쟁력 강한 세계적인 도시로 탈바꿈해 가고 있습니다.

왕성한 에너지로 지칠줄 모르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하루가 다르게 변모해가는 도시의 발전을 지켜보며 아산의 미래가 힘차게 웅비하고 있음을 온 몸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이에 아산시의회는 근본적으로 아산발전의 원동력을 제공함은 물론, 시민의 안락한 삶과 복리증진을 최우선으로 하는 진정한 시민의 의회로 변화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아산시의회는 이십년전 개원초기에 다졌던 신념과 정의를 반드시 실현시키기 위해 온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

믿음과 소통을 통한 화합의 의회, 창의적인 발상을 앞세운 혁신적인 의회, 그리고 시민을 감동시키는 사랑받는 의회로 거듭날 것을 확신하면서 민주자치의 역량을 총 집중해 시민과 함께 지혜를 나누고 더불어 행복한 삶을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오늘 아산시의회 개원 20주년을 맞아 시민들로부터 “세상살기 참 너무나 좋아졌구나” 라는 말을 들을 때까지 아산시의회는 힘차게 전진할 것을 약속합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