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설화고와 자매결연

우수인재 양성 위한 교류협력 사업

등록일 2011년03월3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29일(화) 아산캠퍼스 기획위원회의실에서 설화고등학교(교장 임만석)와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은 지역발전에 기여할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양 교육기관이 교류협력하기로 한 합의에 따른 것이다.

협정의 주요 내용은 ▶학생간의 상호 교류 지원 ▶문화 프로그램 개발의 상호 협력 ▶다양한 전공 관련 장비 및 교육환경의 체험기회 부여 ▶인터넷을 통한 교육정보의 교류 ▶인터넷을 통한 교육정보의 교류 ▶학생봉사 및 학술연구 등을 통한 교류 ▶호서대 ‘벤처프런티어 수월성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긴밀한 협력 등 실질적인 내용이 포함돼 있다.

호서대 강일구 총장은 “우수인재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대학을 믿고 학생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덧붙여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설화고 임만석 교장은 “설화고는 2009년에 개교해 아산에서 규모가 가장 큰 학교로 창의와 열정으로 명품학교를 만들고 있다”며 “호서대가 자랑하는 벤처 프런티어 수월성 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설화고가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