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11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72개 분야, 28억8000만원 사업대상자 선정

등록일 2011년03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는 ‘아산시 농업산학협동 심의회’를 개최해 72개 사업분야 134개 농업기술보급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대상자를 선정했다.

확정된 사업계획에 따르면 시는 올해 고품질 쌀 생산 기술파급 및 생산비 절감을 통한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비용절감 재배기술을 1개소 당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할 계획이다. 또 새로운 소득작목 개발을 위한 야콘생산단지 조성, 구근류 수출재배단지 난방에너지 절감, 시설하우스 생력화 재배시범사업 등 농가소득 작목 및 경쟁력 강화 방안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정부의 예산 조기집행 방침에 따라 시범사업이 조기에 착수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며, 사업비의 조기집행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시범사업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현장점검 및 지도를 실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산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농업인 단체, 농협, 대학교수 등 지역 농업관련 기관과 단체 대표 21명으로 구성돼 농업의 중요한 사항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기구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