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호서대는 지난 4일 아산캠퍼스에서 중국동방항공㈜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지난 4일(화) 아산캠퍼스 기획위원회의실에서 중국동방항공㈜(한국본부장 황서생)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항공산업 발전과 항공 서비스 인력 양성 및 교육합의에 따라 이뤄졌다. 이는 산업현장의 요구와 글로벌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항공서비스 인력의 양성과 교육에 목적이 있다.
협정의 주요 내용은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항공서비스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인력교류(현장실습, 승무원체험교실, 관계자 특강 등) ▶1만4000명의 학생 및 교직원 출장 시 중국동방항공 우선 이용 ▶기타 양 기관의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 실질적인 내용이 포함됐다.
호서대는 2010년 항공서비스학과를 신설했다. 맞춤형 글로벌 인재 양성과 급변하는 지구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개척하는 능력 배양 등에 중점을 두고 수요자 중심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항공서비스학과는 철저한 현장 실습 및 서비스, 에티켓 교육훈련과 1대1 학습을 통한 1개국 이상의 외국어 구사, 필수 전문지식 습득으로 실무능력 중심의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또 항공기, 크루즈선, 호텔, 전문 여행사 등에서 수요 되는 나만의 고부가 가치 서비스 능력 고양을 위한 집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내·외 항공사 및 해운회사, 컨벤션센터 매니저, 여행사, 서비스 컨설턴트 업종으로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호서대 항공서비스학과는 2011학년도 신입학 정시모집에서 40명 모집에 382이 지원해 9.55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