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신창면민의 날, 신창향토지 발간 기념식 성료

면사무소 광장서 300여 면민 화합행사 가져

등록일 2010년10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2회 신창면민의 날 신창향토지 발간 기념식’ 행사가 지난 10월25일 면사무소 광장에서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2회 신창면민의 날 신창향토지 발간 기념식’ 행사가 지난 10월25일(월) 면사무소 광장에서 복기왕 아산시장, 이명수 국회의원, 조기행 시의회 의장, 신창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창면민의 날’은 지난해 처음 지정된 이후 올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신창향토지편찬사업’이 완료돼 발간기념식을 같이 개최함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이날 행사는 신창면민의 날 추진위원회(위원장 김근성)와 신창향토지 편찬위원회(위원장 김현철)에서 공동 주최해, 이날 행사에 참석한 면민들에게 신창향토지를 배부했다.

이날을 기념해 ▶모범면민 수장1리 김종갑 ▶효행 가덕2리 전한례 ▶사회봉사 사랑나누미회 양선미씨 등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또 신창출신으로 신창면민의 위상을 드높인 인사 ▶의정활동부문 이명수 국회의원 ▶교육부문 김종욱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교육부문 심경수 충남대학교 법과대학 교수 등에게 각각 감사패를 수여했다.

신창향토지 발간 유공자에 대한 기념패 시상은 장석주 한국폴리텍Ⅳ대학 아산캠퍼스 교수와 정순희 신창면 총무팀장이 수상했다.

이날 복기왕 아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제2회 신창면민의 날 신창향토지 발간 기념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신창의 성장잠재력은 무궁무진하며 신창일반산업단지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신창면민의 날 추진위원회 김근성 위원장은 “당초 2만2000여 면민과 함께 면민체육대회를 기념식에 이어 개최하려고 했던 것을 취소하고 신창향토지 발간작업 완료시점에 맞춰 지난 25일 기념식을 공동으로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창향토지 편찬위원회 김현철 위원장은 “제2회 신창면민의 날에 신창향토지 발간기념식을 갖게 된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2만2000여 신창면민은 신창면의 역사와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