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지난 16일 농업인단체협의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
아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여운영)는 지난 16일(월) 오후2시 아산시의회 부의장실에서 관내 농업인단체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한층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아산시 농업의 실상과 현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문제점을 서로 고민하고,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논의된 주요 내용은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되는 아산 농축산물 한마당 큰잔치를 농업인단체협의회와 농협이 공동으로 개최해 행사의 활성화와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하는 방안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업경영을 할 수 있도록 전량 추곡 수매하는 방안 ▷농업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농어업발전기금의 지속적인 확충 방안 ▷아산시 모든 농업인이 공평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예산편성 방안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여운영 위원장은 “앞으로 농정과, 축산과, 농업기술센터 등 집행부 관련부서 및 농업인단체협의회와의 간담회는 물론 직접 생산 현장 등을 방문해 농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농촌의 발전과 농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투명하고 공평한 예산집행과 올바른 농정시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