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아산시 공직자 독후감 모음집 ‘기분 좋은 변화’ |
아산시는 다양한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공직자들이 독서를 통한 자기주도적인 배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아산시청 공직자를 대상으로 독후감 공모를 실시해 독후감모음집 ‘기분좋은 변화’를 발간했다.
이번 발간된 공직자 독후감모음집은 지난 3월29일~6월3일까지 2개월간 응모된 독후감 중 입상작 21편을 모아 책으로 만든 것이다. 공무원독후감 공모에는 총 81편의 독후감이 제출 돼 최우수1명, 우수5명, 가작6명, 장려9명이 입상했다.
공직자 독후감 심사는 국문학 및 행정학분야 교수를 위촉해 제출된 독후감의 우수성, 선정도서의 적합도, 관련업무·조직 또는 개인 발전과의 관련성, 읽은 도서에 대한 혁신내용 파악 및 현실과 접목 여부, 도서 이해의 정확도, 서술형식의 완성도, 문장 구사력 및 분량 등을 심사위원의 심사기준에 의거해 평점과 순위를 결정했다.
2010 공직자독후감 최우수작의 영광은 아산시청 토지관리과 지방시설서기 이경수씨에게 돌아갔다.
시는 이번에 발간된 공직자독후감 모음집 ‘기분좋은 변화’를 시청의 각 실과 유관기관 및 민원실과 열린행정정보센터에 비치해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산시 주민자치과 이상열씨는 “앞으로도 ‘활짝 웃는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행정 신뢰 구축과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공직자독후감 공모를 통해 모든 공직자가 학습하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