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맑은쌀, 2010년 충남 우수브랜드 1위

총점 500점 만점에 478점 획득

등록일 2010년04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맑은쌀이 2010년 충남 우수브랜드 쌀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산맑은쌀이 2010년 충남 우수브랜드 쌀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충청남도, 농산물품질관리원, 농협중앙회,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지난 3월 충남 시·군별 9개 대표브랜드에 대해 쌀 품질평가 및 현지조사를 실시해 ‘충남쌀 베스트 7’을 선발했다. 그 결과 아산맑은쌀이 총점 500점 만점에 478점을 기록하며 1위로 선발됐다. 이번에 선발된 7개 브랜드 중 2위와는 21점, 7위와는 95점이 차이가 날 정도로 독보적이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임경래 소장은 “전국 브랜드쌀 평가와 동일한 평가 기준을 적용해 선발된 만큼 올해 전국 브랜드쌀 평가에서도 아산맑은쌀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충남쌀 베스트 7’ 브랜드 경영체에 대해 고품질쌀 생산단지 및 시설현대화 등 지원사업 선정에 가점을 부여하는 한편 브랜드 판촉 및 홍보활동에 많은 지원을 해주기로 해 앞으로 아산맑은쌀이 전국 쌀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 ‘아산맑은쌀 품질관리위원회’를 개최해 품질관리위원 17명을 위촉하고 아산맑은쌀 명품화 및 전국 브랜드쌀 평가 입상방안 등을 논의한 바 있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