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하나마이크론㈜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가동

하나마이크론㈜ ‘벤처 프런티어’장학금 1억 6,000 만원 기부키로

등록일 2010년04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오른쪽)는 4월6일(목) 하나마이크론주식회사(대표이사 최창호)와 ‘벤처 프런티어 장학금’ 기부 약정을 체결했다.

글로벌 인재 양성·공급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손을 잡았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4월6일(목) 하나마이크론주식회사(대표이사 최창호)와 ‘벤처 프런티어 장학금’ 기부 약정을 체결했다.

이 약정식은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고 산업발전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양성·공급하기 위한 호서대의 수월성 교육인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Venture Frontier Program)’에 하나마이크론㈜가 찬동해 장학금 기부를 약정한 것이다.

하나마이크론㈜가 기부 약정한 장학금은 약정구좌 4구좌(구좌 4000만원)로 총 1억6000만원이며, 이는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4인의 학생에게 재학기간 동안 지원된다. 앞으로 호서대와 하나마이크론㈜는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우수학생 선발과 교육 및 졸업 후의 진로지도 등에 관하여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은 기독교 정신과 벤처정신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입학에서 교육, 취업에 이르기까지 집중 관리하는 호서대만의 특성화된 엘리트 육성 프로그램이다.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은 전문직(Expert) 트랙, 기업가(Entrepreneur) 트랙 및 직업인(Employee) 트랙 등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하나마이크론㈜가 기부한 장학금은 직업인 트랙을 위해 쓰여진다. 본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에 선발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4년 전액 장학금, 기업 현장실습 및 인턴십과 교환학생 우선선발, 해외어학연수, 외국어 몰입교육, 기숙사 입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강일구 총장은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을 통해 호서대의 핵심 인재를 배출해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는 창조적인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겠다”며 “벤처 프런티어 프로그램에 지원을 해준 하나마이크론주식회사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