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될 RGC전국로봇대회 포스터. |
전국의 로봇마니아들을 위한 로봇대회가 아산에서 개최된다.
아산시와 호서대학교 지능형로봇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3월27일~28일 이틀간 아산시민체육관에서 펼쳐진다.
RGC 2010 전국 로봇 대회(RGC : Robot Game Challenge)란 타이틀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일반부 및 초·중·고등부 경기로 펼쳐지는 배틀축구, 로봇격투기, 로봇댄스 경기와 가족단위의 경기로 치뤄지는 라인트레이서, 미로찾기 경기 등 총 5개의 경기와 창작로봇대회로 펼쳐진다.
특히 창작로봇대회는 아산의 대표적 인물인 이순신장군을 주제로 거북선을 비롯한 공격, 방어 등이 가능한 자유로운 작품을 출품해 전시하게 된다.
평소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최신 로봇의 전시와 함께 로봇을 직접 조립·조정할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화재를 직접 진압 할 수 있는 소방로봇의 시연도 선보인다.
또 로봇가수 ‘에바’ 공연, 로봇군무, 로봇댄스 등의 시범도 펼쳐질 예정으로 평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로봇 문화를 접하게 될 것이다.
삼성, 현대 등 첨단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는 아산에서 이번 대회가 개최됨으로서 창의적인 과학 영재를 육성해 미래의 주인이 될 주인공들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장이 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아산시 정보통신과 이정준 팀장은 “장난감로봇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로봇과 발명에 대한 과학적인 사고력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평소 로봇을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시민들도 함께 할 수 있는 로봇과학 분야의 새로운 교류의 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1회 대회를 통해 아산시는 매년 권위있는 로봇대회를 개최해 나감으로써 로봇과학분야 교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회안내 및 신청은 홈페이지(http://rgc.asan.go.kr)를 통해서 할 수 있다.
문의: 540-2025
<이정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