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제 10회 충남산학포럼(조찬 포럼)’을 2월2일(화) 오전 7시 온양그랜드 호텔에서 개최한다.
조찬 포럼에는 2010년 한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과 대학의 협력방안을 제시하며 정부의 미래 비전 정책에 대한 지역산업 발전 방안 의견 및 협의와 함께 원활한 산·학·연·관 협력을 통한 지역의 균형발전 방안의 모색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조찬 후에는 현대경제연구원 이부형 실무경제실장의 ‘2010년 국내 10대 트랜드’에 대한 주제로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 각계인사와 충남 산업체 100여 개 기업 대표 및 임직원, 충남테크노파크원장 등이 자리할 예정이다.
호서대는 2005년부터 지역 기업들과 혁신적인 신 산학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미래지향적 정책 추진을 도모해 왔다. 또 호서대를 중심으로 지역 내 기업인, 경제전문가, 학자, 언론인 및 관련부처 공무원으로 구성된 높은 수준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학고 있다.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홍)은 우수 인재 양성·R&D·산업체 재교육·공용 장비 활용 등의 지원과 관련된 산학협력 정책 토론 및 각종 세미나를 개최해 지역 경제 현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김홍 산학협력단장은 “21C 첨단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갈 IT집적단지가 구축된 천안과 아산을 중심으로 한 충청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협력이 필요 하다”고 말했다.
문의: 540-5017
<이정구 기자>